반응형

미식과 여행 46

속초에 척산온천과 설악산 근처의 초당순두부 맛집 '대청마루'(솔직리뷰)

속초의 초당순두부 맛집으로 예전부터 단골집이었던 '대청마루'에 다녀온 솔직한 리뷰 해볼게요~! 위치는 척산온천 근처로 온천이나 설악산에 놀러 가실 경우 들르기 참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내 돈 내고 먹어본 솔직 리얼 후기]이렇게 향토 음식점 느낌 나는 건물로 주차장은 가게 앞에도 있지만 만차 시 가게 뒤쪽에도 주차 공간이 있어서 완전 피크 시간대 아니면 주차 걱정은 없어 보였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방형태도 있고 중앙 홀도 있었고요. 예전에 왔을 때와 달라진 점이라면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생겨서 주문도 수월해졌다는 점이었어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역시 초당순두부!저희는 5명 가족이 방문해서 초당순두부 3, 얼큰 순두부 1, 안 매운 해장국 1, 감자전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밑반찬들과 감자전입니다.일단..

미식과 여행 2025.11.26

영등포 고기 맛집 '대세박목살 본점' 내돈 내먹 솔직한 후기

지방에서 친구가 기차를 타고 서울로 놀러 왔답니다.그래서 어떤 맛집을 소개해줄까 고민하다가 영등포역 근처에 위치한 진짜 진짜 맛있는 목살을 맛볼 수 있는 '대세박목살 본점' 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내 돈 내고 먹어본 솔직한 후기이니 참고해 주세요~!] 영등포역 건너편 먹자골목 내에 위치해 있고 가게의 규모는 매우 작습니다. 테이블이 5~6개 정도? 피크시간에 가시면 무조건 웨이팅 해야 하는 유명한 맛집이기도 해서 저희는 조금 이른 오후 5시 30분쯤 방문했습니다. 이때는 사람이 적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고 오후 6시쯤 되니 만석이 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 메뉴판 보시면 목살, 삼겹살, 껍데기가 메인이라 보시면 됩니다.일단 무조건 숙성 박목살 추천!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추천하는 것은 숙주채소..

미식과 여행 2025.11.24

물왕호수 근처 맛집 '본가 만두전골전문점' (내돈내먹 솔직한 리뷰)

가을을 맞아 단풍도 구경하고 산책도 하기 위해 시흥에 위치한 물왕저수지에 다녀왔습니다.가을나들이에 앞서서 근처에 매우매우 아주아주 오랫동안 유명한 맛집인 '본가만두전골전문점'이라는 식당에 처음 가보았습니다. [내돈 내고 먹고 온 솔직한 리뷰이니 참고해주세요~!] 음식점이 줄줄이 있는 곳을 지나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었고 주차장도 꽤나 크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걱정 없이 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피크시간대에는 주차장이 만차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내는 시원하게 탁 트여있으며 많은 테이블들이 있었습니다. 한쪽 셀프코너에서 물김치, 김치, 깍두기 등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운 좋게도 평일 오전 11시쯤 방문한 거라 손님이 적은 편이었는데 점심시간이 되니 만..

미식과 여행 2025.11.23

유명산 자연휴양림 야영데크 명당 추천과 솔직 리얼후기

오랜만에 자주 가본 유명산 자연휴양림으로 캠핑을 다녀와서 리뷰 남깁니다.혹시 가실 분들 있으시면 명당 데크는 몇번인지, 이곳의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빠르고 정확하게 공유드릴께요~ 체크인 시간이 보통 14시 또는 15시잖아요? 다른 융통성 없는 휴양림들과 달리 14시 이전에 도착해도 해당 데크가 비어있다면 빠르게 텐트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쓰레기봉투 가격 750원 필요해요~ 그리고 화장실 비번은 영수증에 써있습니다.) 저는 115번을 예약했습니다. 왜냐하면 첫째로 주차장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두번째로 프라이빗합니다. 화장실이나 취사장과는 거리가 약간 있지만 아주 멀지 않기때문에 저에게는 오히려 지나다니는 사람없고 좋았답니다. 옆에 116번도 동일한 장점을 가진 사이트라 이 두곳을 명당으로 추천합니다. ..

미식과 여행 2025.11.18

청태산 자연휴양림 2휴양관(느티나무) 다녀온 솔직 후기(리뷰)

이번 가을을 맞아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청태산 자연휴양림에 여행 다녀왔답니다.제2 휴양관 느티나무 객실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청태산 휴양림에 대한 리뷰 남길 테니 가실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체크인 시간이 15시인데요. 저희는 14시쯤 도착해서 우선 주차 후에 데크길을 산책하다가 시간에 맞춰 객실 키를 받으러 갔습니다.참고!15시부터 객실 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데크길을 통해 산책코스가 길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산책코스로는 제가 가본 휴양림들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이렇게 이쁜 단풍이 든 나무들도 간간히 보였지만 청태산 자연휴양림은 대부분 잣나무나 소나무인 듯했습니다.25년 10월 말에 가을이 오고 있는 청태산의 모습입니다.이곳은 숲 속의 집인데 신축 건물에 아주 깔끔하고 멋있..

미식과 여행 2025.11.09

흥부가 서종점( 중미산&유명산 자연휴양림 근처) 내돈내먹 솔직 방문 후기

얼마 전 유명산 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갔다가 체크아웃 후 집에 가는 길에 맛있는 점심을 먹고 싶어 찾아보다가 근처에 '흥부가 서종점'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처음엔 이름만 보고 ‘전통 한식집인가?’ 싶었는데, 막상 도착해 보니 생각보다 훨씬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에 놀랐습니다. 주차장도 가게 앞에 여유 공간이 있어서 스트레스 없이 방문 가능했답니다.식당 내부로 들어 가는 길은 전통적인 옛날 시골 할머니 집 스타일에 한옥 느낌이 신기하고 정겨웠습니다.실내도 깔끔하고 좋았구요. 메뉴는 팥죽부터 국밥, 전골, 볶음, 수육 등등 꽤 많은 종류들이 있었습니다.저는 국밥(순대국밥)을 주문했고요. (나중에 포장 주문으로 국밥, 팥죽까지 주문했어요.) 아래 사진처럼 밑반찬 구성과 때깔 좀 보십시오~진짜 시골 된..

미식과 여행 2025.11.05

평창 봉평에서 만난 ‘봉평메밀미가연’ 내돈내먹 솔직 리뷰(후기)

🍜 평창에 여행 갔다가 봉평 하면 역시 메밀꽃 필 무렵이잖아요? 바로 메밀국수 맛집을 찾아보았답니다.봉평시장 근처에 위치한 '봉평메밀미가연'에 다녀온 내돈내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 남기겠습니다. 1. 위치 & 분위기‘봉평메밀미가연’은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08에 위치해 있었고 효석문화마을과 가까워서 관광 후 식사하기 딱 좋은 곳이었습니다.주차장 완비 – 가게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스트레스 전혀 없었습니다.웨이팅 팁 – 평일 오전 13시쯤 방문했는데 바로 입장했어요.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웨이팅 할 정도로 사람은 가득 차 있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평일에 이 정도면 주말은 아시죠?) 외관은 전통 한옥 느낌이 물씬 나고, 내부는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미식과 여행 2025.11.03

강원도 고성에 가리비 직매장 '백도수산' 내돈내먹 리얼 후기(리뷰)

강원도 고성에 캠핑을 갔다가 숯불에 해산물 좀 구워보자라는 친구와의 의견교환 후 검색을 좀 해보니 '백도수산' 이라는 가리비만 파는 직매장이 있더라고요.가격도 가성비 있어보이고 싱싱하다는 후기들도 다수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근처 캠핑이나 펜션에 놀러 가셨다면 해산물 파는 곳 찾아보실 텐데요.직접 내돈내고 사 먹어본 리얼 후기 남겨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바닷가 끝쪽에 이렇게 위치해 있었습니다. 옆에 주차도 가능했고 왼편으로는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이곳은 식당 시스템은 아니고 불만 붙여주면 알아서 구워 먹고 마실 것을 가져오는 시스템인 것 같았습니다. 일단 저희는 캠핑장에서 숯불에 구울 거니 포장을 했답니다. 2kg과 초장 1개 해서 45,000원! 보통 가리비하면 홍..

미식과 여행 2025.11.02

강원도 고성의 에그타르트 맛집 '스튜디오 토성당' 내돈내먹 솔직 리뷰(후기)

🌿 지난 주말, 강원도 고성 여행 중 우연히 발견한 ‘스튜디오 토성당’ 이름부터 뭔가 신비롭고 우주적인 느낌이 들어 호기심에 발걸음을 옮겼는데, 그 선택은 정말 탁월했어요. 🏡 공간 소개스튜디오 토성당은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카페, 소품숍이 어우러져 있어요. 외관은 고성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감성이 물씬 풍기고, 내부는 아기자기한 디테일로 가득해 사진 찍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건물 자체가 아주 힙해서 연신 사진을 찍게 되실 겁니다. 📸 포토존 & 굿즈외관부터 내부까지 곳곳이 포토존이라 사진 찍는 재미도 쏠쏠했어요.특히 천장이 굉장히 높고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공간은 인물 사진 찍기에 최적! 그리고 자체 제작한 엽서, 키링, 등 굿즈들도 판매 중이었는데, ..

미식과 여행 2025.11.01

백촌막국수 (강원도 고성에 메밀국수 진짜 찐 맛집 내돈내먹 후기)

강원도 고성에 여행 갔다가 강원도 하면 역시 메밀국수 아닙니까? 해서 찾아본 곳인 '백촌막국수'에 대한 내돈내먹 리뷰해 보겠습니다. 가게 근처에 농협 건너편이 백촌막국수의 주차장이었습니다. 이곳에 주차 후 조금만 걸어가면 이렇게 가정집과 간판이 보이고 조금 더 들어가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10시에 오픈이라 일찍 가야지 하고서 도착한 것이 10시 6분이었는데 이미 대기번호가 42번이었답니다.ㅠㅠ 웨이팅 50분 가까이한 후에 들어간 실내는 이렇게 옛날집 분위기의 좌식 테이블 형태였습니다. 저희는 2명이었는데 메밀국수(12,000원) 2개와 편육(소) 20,0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이곳이 메밀국수도 맛있지만 편육도 진짜 맛나다고 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편육 꼭 주문하세요!!! 진짜 부드럽..

미식과 여행 2025.10.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