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과 여행

'도토리정원 파주헤이리점' 내돈 내먹 솔직 후기

hokahoka9 2026. 1. 7. 11:06
반응형

오랜만에 파주 헤이리마을에 갔다가 점심시간이 되어 방문하게 된 '도토리정원' 파주헤이리점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파주에서 맛집 찾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세요~!

 

[ 내돈내먹 솔직한 후기 ]

 

요렇게 큼지막한 건물 전체가 식당이며 앞으로 주차장도 엄청 큽니다.

사람이 많이 찾아온다는 뜻이겠죠? 아무튼 저희는 오픈런을 해서 차가 한 두대뿐이었지만 12시 가까이 되자 가득 찼습니다.

 

실내 더 뻥 뚫려서 엄청 넓고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일단 깔끔해서 좋았어요~!

각종 TV에도 소개된 듯했습니다. (요즘은 소개 안된 곳 찾기가 더 힘들긴 하죠)

 

도토리 관련된 여러 메뉴들이 있었고 저희는 3인이라 대표적인 메뉴인 도토리정식(2인)과 해물찹쌀누룽지탕을 주문했습니다.

 

아래는 도토리정식 2인분 사진입니다.

보쌈과 들깨수제비, 도토리비빔칼국수, 비빔밥, 샐러드, 각종 반찬들까지! 진짜 한상 구성이 알찼습니다.

일반 밀가루 국수보다도 도토리 면발이 더 쫄깃하고 탱글탱글해서 놀랐습니다. 양념도 그리 맵지 않아 맵찔이도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수육 고기는 부드러웠고 냄새도 없고 배추나 무김치도 신선해서 부모님들도 너무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메인 하이라이트!

해물찹쌀누룽지탕은 테이블에서 직원분이 뜨거운 뚝배기에 부어주시는 퍼포먼스까지 있습니다. 치이이익~~ 하는 맛있는 소리와 함께 어찌나 돌솥이 뜨거운지 10분 넘게 계속 끓더라고요.

 

안에는 새우, 주꾸미, 오징어 등 해산물도 은근 많이 들어있었고, 무엇보다 국물이 뭔가 진짜 맛있는 육수로 만든 게 느껴졌습니다. 뭔가 닭육수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진짜 국물 싹싹 다 긁어먹었어요.

 

진짜 이 메뉴는 꼭 드시기 바랍니다. 완전 강추!!!

 

파주 헤이리마을이 예전만큼 사람들이 많이 가지 않게 된 것 같은데 이제는 해물찹쌀누룽지탕이랑 도토리음식 맛보러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주차걱정 없고 맛도 좋고 내부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어른들을 모시고 와도 좋은 곳 '도토리정원'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